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화도 여행 추천> ‘강화 손칼국수’ , ‘강화 루지’ 너무 좋은 강화도 데이트 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고양여🐱입니다.
오늘은 10월초에 다녀온 강화도
소개를 해보려고 해요!!
학생때는 가족들과 가끔 갔는데,
성인이 되고나서 강화도는 처음 가본거 같아요!!
데이트 장소로도, 가족여행으로도 이미
핫한 곳이라 많이들 아시겠지만
제가 가본 여러분들이 꼭 가보셨음 하는 곳이랑
가보셨음 하는 맛집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
혹시 하트시그널3 방송 보셨나요??
저는 이번에 방송보면서,
초반에 정의동이랑 서민재 데이트 장소로
강화도가 나왔어요!!
사실 이거보면서 강화도 갈거야 갈거야
했는데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사실 평소 사진찍는걸 좋아해서.. 몇장 찍어두긴 했는데
블로그 하기 전이라
올릴 생각이 아니였어서 좀 부족해요.. ㅠ
참고하고 봐주세요♡)


강화도 가는길에 해가 너무 예뻐서 찍었어요..
먼가 시골느낌..♡
이런 분위기 너무 좋지 않나요??
가끔은 이렇게 시골느낌 나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강화 손 칼국수

1. 주소와 영업시간
주소
도로명 주소: 인천 강화군 양도면 강화남로 678
지번 주소: 인천 강화군 양도면 하일리 211-1
영업시간
평일, 공휴일 영업시간 11:00am ~ 재료소진시까지
단, 매주 수요일은 정기휴무일

2. 주차공간
가게 앞, 건너편, 가게 뒤 주차장
(사실 주차가 많이 걱정됐는데, 사람이 많아도
정말 주차공간이 많은 편이라 이점은 걱정안하셔도 될거같아요!!
주말에 갔는데도 아주 넉넉했습니다)

강화 손칼국수도 하트시그널에 나왔을때..
너무 맛있어보여서 가게 됐습니다~
역시 주말에 가니까.. 사람이 너무 많더라구요
생각보다 음식도 굉장히 빨리 나오고
사람들도 금방금방빠져서
앞에 한 15팀이상 있었던거 같은데
20분정도 기다렸던거 같아요!!
맛집을 가려면 이정도의 기다림은 인내해야죠!! ㅎㅎ

기다리는 동안 가게 뒤쪽에 있는
매력터지는 강아지를 발견했어요!!
계속 자세가 바뀌는게 너무 귀여워서 찍었는데
정말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ㅠㅠ
자취하면서 저희집 댕댕이를 자주 못보는데
너무 생각나서 조금 속상하기도 했지만...
너무 귀여워서 계속 보고있었어요
너무 많은 사람들을 봐서 그런가
사람을 크게 신경 안쓰더라구요 ㅎㅎ

메뉴판이에요!!
이것도 블로그 후기를 보고 갔는데,
얼큰이 맛있어보이더라구요
사실 얼큰 1인분, 일반 1인분 주문해서 나눠먹을려고 했는데
메뉴판에 적혀있는 것처럼
모든 얼큰메뉴는 2인이상만 가능하다 해요 ㅠ^ㅠ
저는 남자친구랑 둘이가서 고민하다가
직원분께 여쭤보니, 다데기가 따로 있어서
일반으로 주문하고 다데기를 넣어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저는 칼국수도 먹고싶었지만, 수제비도 먹고 싶어서
둘다 먹을 수 있는 칼제비 2인을 주문했습니다 :)
가격 14,000원!! 이정도면 괜찮지 않나요??

칼제비 2인


이렇게 2인분을 주더라구요!!
비주얼이.. 너무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워낙 면을 좋아하긴 하지만,
밀가루에서 전분이 나와서 국물이 약간 걸죽한데
그게 또 매력이였어요!!
오른쪽에는 다데기에요!!
저거는 따로 셀프바??가 있는데 거기서 가져왔어요 ㅎㅎ
맛을 표현하자면, 약간 시골가면 할머니가
손주들 주려고 정성담아 오래끓인 칼국수 맛이였어요
국물이 다른 칼국수에 비해 짠맛이 좀 강했는데,
거북하지 않고 맛있었어요
사실 처음 한두입 먹을 때는
‘이게 이렇게 기다려서 먹을만큼 맛있나?’라고 생각했는데
먹다보니 먹을수록 맛있는 칼국수 있잖아요!!
그런 느낌이였습니다!!
조금 아쉬운건 칼국수집에서는 김치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김치맛은 좀 아쉬웠어요ㅜ
맛없는건 아니지만, 그냥 먹을만한 정도?
그리고 다데기 넣어서 먹는거 완전 추천!!!
다데기 안넣고 깔끔하게 먹는것도 너무 맛있었지만
다데기가 너무 맛있긴 하더라구요
옆에 앉아계신 분도 ‘다데기 넣는게 훨씬 맛있다’
라고 하는걸 들었어요 ㅎㅎㅎ
드실때는 참고해주세요!!
김치만두나 부추전을 먹을려고 하다가
살~짝 스포츠활동을 할거라 과하게
먹으면 안될거 같아서 참았는데,
다른 분들 드시는거 보니까 맛있어보이더라구요 ㅎㅎ
조만한 한번 더 갈 계획인데,
그때 더 자세히 포스팅해볼게요!!
하여튼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총평과 느낀점: 칼국수는 맛있지만, 김치가 아쉬웠다.
개인적으로 이집은 수제비보다 칼국수가 더 맛있었다.
다음에는 바지락 칼국수를 주문해서 먹다가
중간쯤 먹었을 때, 다데기를 넣어서
먹을 예정!!
재방문 의사 100%
별점 ⭐️⭐️⭐️⭐️⭐️


저희는 다 먹고 강화루지를 방문했습니다!!
유명한거 같은데 저는 처음 가봐서
정말 두근두근했어요 ㅠㅠ

강화씨사이드리조트 루지



크으~ 보기만 해도 설레는 루지, 곤돌라입니다.

주소와 영업시간
주소
도로명 주소: 인천 강화군 길상면 장흥로 217
지번 주소: 인천 강화군 길상면 선두리 산343-2
영업시간
평일 10:00am ~ 18:00pm
토요일 09:00am ~ 18:00pm
일요일 09:00am ~ 1800pm

저희는 루지&곤돌라 2회 이용권(주말) 1인 25,000원이였습니다.
사실 이 가격에 이렇게 재밌게 놀 수 있다면
굉장히 합리적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날씨가 추워져서 갈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여기도 조만간 다시 방문할 계획이니
더 자세히 포스팅할게요!!




표를 사고
줄을 서서 기다리면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요!!
루지코스는 두개가 있는데, (4) 오션코스 (5)밸리코스
오션코스가 좀 더 완만하다고 해서
전 겁쟁이라 오션코스로...!!

날씨도 좋았어요..
너무 신나는 하루였습니다..

하.. 너무 좋지 않나요??
처음 올라가면 교육을 한번 받는데
너무 간단한 조작법이라..;; ㅎㅎ
그냥 타면 됩니다!!
교육은 한번만 받으면 됩니다~
곤돌라타고 올라가서 루지타고 내려가고
다시 타러오면 1회이상 탄 사람들은 따로 줄을 서요!!

저희가 좀 늦게가서
갈수록 어두워지는데 야경진짜 장난아니였어요
저녁되면 쌀쌀해져서 곧 외투 두툼한거 챙기고 가세요!!
루지코스 옆쪽에 회전전망대에
카페도 있어요!!
진짜 카페가 조금씩 돌아가요
좀 여유있게 가셔서 카페도 꼭 가세요!!
(다음엔, 사진찍어 올게용~~)



개인적으로 너무너무 재밌었고
힐링되는 시간이였습니다
다만, 주말이라 차가 너무 많이 막혀서
평일에 쉬시는 분들은 진짜 평일에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ㅠㅠ
루지가 끝날때 나왔더니,
모든 차들이 거의 한꺼번에 나와서
거의 3km가는데 30분걸렸어요..;;
남자친구가 너무 고생해서 안쓰러웠습니다 ㅠㅠ
좀 일찍가서 일찍나오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너무 재밌게 놀고와서
이번 방문한 코스 그대로 다시 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힐링하고 오세요!!
드디어 금요일이에요 > <
너무 행복한 하루지만.. 전 내일도 출근이네요..ㅎ
끝나고 교정때문에 치과도 가야되서 무서워요 ㅠㅠ
여러분은 불금 잘 즐기고 계시나요??
오늘 불태우고 내일은 늦잠자세요!! ㅎㅎ
오늘은 사진이 많이 없어서 만족스럽진 않지만,
재밌게 봐주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