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원도 맛집 추천>강원도 여행 중 가장 생각나는 SNS에서 핫한 ‘툇마루’ 카페 솔직 후기/강원도 카페추천

안녕하세요~ 고양여😽입니다.
오늘은 지난 여행에 직접 방문했던
sns에서 굉장히 핫한
툇마루 카페 방문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sns에서는 기본 3시간 이상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맛이라고 하는데
정말 3시간 이상 기다려서 먹을만큼 맛은 있을지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대기해서 먹는지 궁금해서
직접 가보게 되었습니다 ㅎㅎ
솔직후기 남겨보도록 할게요!!

평소 궁금했던 카페인데, 생각보다 구석진곳에 있더라구요
카페는 약간 오래된거 같은 느낌이였어요!!

1.주소와 영업시간
주소
도로명 주소: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232 카페 툇마루
지번 주소: 강원 강릉시 초당동 355 카페 툇마루
영업시간
매일 11:00 ~ 19:00 Last order 18:30
(주문량으로 인해 대기시간이 발생되어, 조기소진 될 수 있음 )
화요일 휴무

사실 코로나 2.5단계로 격당되기 전에 다녀와서
2020년도 초에 갔다왔어요 ㅠ

제가 어떤걸 소개해드리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소개해드리기로 마음먹고 적으면서
찾아보니 가게가 이전을 했더라구요!
위의 주소는 이전한 주소입니다!!ㅎㅎ
이번 12월달안으로 강원도 여행 계획이 있는데
그때 이전한 가게 방문해서
더 자세한 후기를 가져올게용!!
저는 미리 전화해서 웨이팅이 얼마나 되는지 여쭤봤는데
3시간 반이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사실 1시간, 2시간 이러면 밥먹고 가기 예매한데,
이렇게 전화해서 미리 주문하고
밥먹고 강원도 구경좀하고 가니까 시간이 거의 맞더라구요!!
최소 15분전에는 오라고 하셨어요 ㅎ

툇마루커피와 초당두부케이크

툇마루커피 5,500원
초당두부케이크 3,000원
비주얼이 정말 괜찮지 않나요?ㅠㅠ
제가 방문한 이전하기 전 매장은
사실 가게안에는 사람이 거의 없고
다 테이크 아웃으로 주문해 가더라구요
저희는 툇마루커피 총 3개를 주문해서
2개는 테이크 아웃으로 1개는 안에서 먹고 갔어요!!

밖에 어두워진거 보이시죠?? 분명히 낮에 방문했는데
먹을때는 저녁이였어요 ㅎ
비주얼은 정말 괜찮죠??
툇마루커피는
차가운 우유+고소하고 달달한 흑임자크림+찐득한 에스프레소
이렇게 구성되어있었어요
어느카페에서도 먹어보지 못한 맛이였어요
처음에 먹었는데, ‘이게 무슨 맛이지?, 왜 이걸 3시간이나 기다려서 먹지?’
했는데 먹다보니
흑인자크림이 굉장히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직원분이 섞어서 먹지 말라고 하셨는데
근데 저희는 중간까지 그냥 먹다가
섞어서 먹었는데 섞어서 먹어도 달달하고 맛있었어요!!
초당두부케이크는 100% 국산콩을 첨가한 두부모양의 케익이라고
메뉴설명에 적혀있었는데,
콩맛은 전혀 안나고
시원한 인절미 수플레?? 푸딩??? 그런맛이였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호볼호 없이 다 좋아할 거 같은
맛이였습니다 ㅎㅎ

이렇게 두잔은 테이크 아웃해서
먹었어요!! ㅎㅎ
남자친구 손이긴 하지만
두잔이 한손에 들어갑니다 ㅎ...
사이즈가 작은건 체감되시죠??
가격에 비해서 양은 굉장히 적습니다.
두분이 가시면 무조건 3잔이상 주문을 추천드려요
시간 다되서 추가는 불가해요 ㅎ

오늘은 sns에서 굉장히 핫한 강원도 툇마루 커피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재방문 의사는 100%입니다.
담백하고 너무 달지 않고,
기다려서 먹는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좀 꺼려하실 수 있지만,
여행가면 그 주변 맛집은 다 가보도록 노력하자라는
생각인 저는 나름 괜찮았습니다ㅎㅎ

통팥티라미수와 툇마루커피


저는 2박3일로 다녀온 강원도 여행
다음날에도 또 방문했습니다.
강원도 여행가시면 한번쯤은 가보는 걸 추천드려요 ㅎ
통팥티라미수는 초당두부케이크가 없어서 주문했어요
팥을 싫어하는 저는 그저그런맛이였지만
남자친구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툇마루커피⭐️⭐️⭐️⭐️
초당두부케이크⭐️⭐️⭐️⭐️⭐️
통팥티라미수⭐️⭐️⭐️⭐️

카페 내부 사진도 찍었는데,
아쉽게도 이전을 해서 올리지 못했어요
방문햇을 때, 원하는 사람에 비해서
카페가 너무 작고, 기계도 별로 없는거 같다라는
생각을했는데, 보다 큰 곳으로 이전해서
이제 기다리는 시간은 좀 줄지 않을까 싶네요 ㅎ
다음에는 이전한 툇마루 다녀와서 포스팅할게요 > <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부터는 다시 일하러 가야되네요 ㅠㅠ
오늘 하루종일 자기만해서 주말이 날라갔어요!!
내일부터는 다시 힘차게 달려볼게용
화이팅!!🥰